베트남 온라인 마케팅 NO FURTHER A MYSTERY

베트남 온라인 마케팅 No Further a Mystery

베트남 온라인 마케팅 No Further a Mystery

Blog Article

그러니 베트남 진출하려는 마케팅 담당자들은 꼭 먼저 이들에 대해 주목해야 하고, 더 깊이 관찰해야 합니다.

이전글 베트남 맥주 시장 동향 다음글 건강을 마시는 베트남 댓글

베트남인들도 광고의 홍수 속에 진정성이 있는지 단지 유명한 모델이 광고를 했다고 무조건 제품를 사지는 않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레스토랑의 메뉴와 사진을 확인하며 댓글을 확인함으로써 맛과 분위기를 알 수 있습니다.

그 비용을 알아봅시다. 비용을 알기 전에 먼저 베트남의 인플루언서들의 등급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포츠 스타트업 ⑤] 유스타팜㈜_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 선정 스포츠산업 창업지원 사업 우수기업

인사이드비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유명인의 상업 활동에 대해 개방적이고, 제품 구매로 응원하는 베트남 문화

"끼와 재능이 있으면 인플루언서가 돈을 벌기 괜찮은 시장인 것 같다"라는 말도 덧붙였다.

특히 화장품의 경우 디자인이 매우 중요한데 일반적으로 한국 중소기업이 베트남 진출 시 우를 범하는 것 중에 하나가 디자인보다 품질을 더 강조한다는 것이다. 물론 품질이 높은 제품이 좋겠지만 소비자가 사용해보기 전까진 그 제품의 품질을 알 수 없다. 단순히 생각해보더라도 화장품을 구매할때 디자인이 이뻐야 이목을 끌고 한 번 더 들여다보기 때문이다.

이처럼 이커머스 플랫폼의 성장요소 및 한계점을 사전에 고려하여 베트남 진출을 준비한다면 그에 대한 리스크를 충분히 줄일 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라자다는 알리바 그룹의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쇼피보다 유저들의 연령대가 베트남 온라인 마케팅 높은 편이고 평균 구매가격이 비교적 높다. 추가로 티키와 센도는 베트남 로컬 기반의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이외에 베트남에서 자주 사용 사용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잘로, 틱톡 등을 목적에 맞게 다양한 타입의 콘텐츠를 운영하여 유저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국상품의 주요 품목으로는 화장품과 의류, 식품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화장품은 최근 들어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구매가 증가하면서 품질이 좋고 아시아의 피부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슬람 국가인 말레이시아는 식품, 화장품 등에 할랄 인증을 받은 제품을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베트남에서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이 효과적인 상품 판매를 위한 대중적인 광고채널로 자리잡자, 저질 상품에 대한 불만이나 허위·과장광고의 피로감을 호소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다.

Report this page